세움터 - 세움터 소개
퀵메뉴
프로그램 수동설치
나의 민원조회
허가/신고 현황조회
대장존재 여부조회
관계자 전자서명

원격지원1

처음으로 바로가기
  • home
  • 이용안내
  • 건축행정시스템(세움터)
  • 세움터 소개

건축행정시스템(세움터)

건축행정정보시스템 세움터 소개

시스템소개

건축행정시스템(세움터)란?

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복합민원인 건축행정 업무 전반의 전자화를 
                	통해 국민은 관청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인허가 신청을 하고, 공무원은 건축행정(인허가→착공→분양→준공(사용승인)→철거 등) 업무 전반을 전자적으로 One Stop 처리하게 하는 국가표준정보시스템입니다.

일하는 방식 혁신
  • 종이문서방식 → 전자문서방식
  • 부서별 업무처리 → 서비스 흐름별 업무처리
대민서비스 혁신
  • 기관별 창구, 방문 대면처리 → 단일창구, 무방문, 온라인처리
  • 제한적 참여 → 전자적 참여확대
정보자원관리 혁신
  • 기관별, 업무별 자원관리